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풍부하게 생산되는 맛있는 과일 우즈베키스탄2

by everysingleday 2024. 3. 7.
반응형

1. 맛있고 다양한 풍요로운 음식문화

우즈베키스탄은 중앙아시아와 중동 그리고 페르시아의 영향을 받아 풍부한 음식의 종류와 다양한 음식 문화가 있습니다. 그 결과 독특하고 풍미있는 음식들이 입맛을 돋구게 하고 직접 맛볼 수 있는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우즈베키스탄의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는 '플로브'인데, 이는 고기나 야채로 요리하고 특유의 향신료로 양념하여 풍미 있는 맛을 내는 우즈베키스탄의 전통적인 쌀을 이용한 음식입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오래된 전통의 조리법에 따라 정성스럽게 준비된 맛있는 플로브와 부드러운 양고기 케밥으로 점심을 먹은 후 달콤한 할바를 디저트로 맛본다면 매우 만족하는 식사가 될 것 같습니다. 부하라에서 맛있는 음식들로 식사를 하며, 마치 옛날 왕족이라도 된 듯한 기분을 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음식으로는 양념한 고기를 꼬치에 꿰어 먹음직스럽고 부드럽게 구워서 내는 '샤슬릭'입니다. 잘 구운 샤슬릭은 육즙이 풍부하여 부드럽고 구수하여 서너 꼬치는 금방 없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즈베키스탄에서 고기와 함께 주식으로 먹는 전통 빵인 '넌'은 손으로 뜯어서 먹는 것이 맞습니다. '넌'과 고기를 넣어 오래 끓인 스튜인 '마스타바' 와 상큼한 채소 샐러드인 '아치추크', 국수의 종류인 '노른' 같은 음식들은 가족과 친구들이 모여서 푸짐한 식사를 나눌 때 가운데에 놓아 두고 저마다 덜어서 먹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의 음식 문화는 다양한 축제와 축하 행사를 치르는 동안 특별히 빛나게 됩니다. 그들의 전통 새해인 '나브루즈' 또는 결혼식과 같은 특별한 행사는 지역 사회를 하나로 모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럴 때는 음악과 춤 그리고 이야기와 함께 풍부한 음식을 맛있게 즐기며 유대감을 나눕니다. 우즈베키스탄의 음식 문화는 다양하고 맛있으며 여행자들에게 지역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경험입니다.

2. 풍부한 햇볕과 특별히 맛있는 살구

우즈베키스탄은 따뜻한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온갖 종류의 다양하고 맛있는 과일이 지천으로 생산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외국의 어느 여행자는 매해 과일 먹을 목적 하나만 가지고 우즈베키스탄으로 여행을 가야한다 라고 말했을 정도로 맛있고 가격이 싼 그야말로 '과일의 나라'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살구는 우즈베키스탄의 따뜻한 기후와 풍부한 햇볕으로 맛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페르가나 골짜기와 불차라 지역에서 풍부하게 생산됩니다. 이 지역들은 과일 생산에 이상적인 기후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살구는 햇볕에 잘 익어서 달콤하고 부드럽고 특히 크기가 상대적으로 매우 크기로 유명합니다. 커다란 크기에 살짝 탱글한 식감이며, 달콤하고 촉촉하게 부드러운 과육이 특징입니다. 이 맛있는 살구는 주로 신선한 상태로 소비되지만, 건조하여 오래도록 보존하여 간식으로 먹거나 베이킹에 이용되기도 합니다. 건조된 살구는 특히 겨울철에 많이 소비가 되며, 이를 통해 과일의 맛과 영양을 과일이 나지 않는 계절에도 오랜 기간 동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의 살구는 주로 신선한 상태로 아침 식사 대신이나 간식으로 먹습니다. 또한 살구를 이용한 샐러드나 디저트, 스무디, 주스 등을 만들며 다양한 요리와 베이킹에 활용합니다. 살구가 많이 생산되고 맛도 좋으므로 이를 이용하여 잼으로 만드는 경우도 흔한데, 살구가 맛있으므로 살구잼 또한 매우 맛이 좋고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우즈베키스탄의 과일로 석류가 유명합니다. 석류 내부의 루비 레드는 상큼함과 붉은 과육으로 인해 달콤한 음식과 고소한 음식의 후식으로 모두 인기 있는 과일입니다. 특히 산처럼 쌓아놓고 즉석에서 즙을 짜서 판매하는 노점상에서 석류주스 한 잔을 청해 마시는 경험을 빼놓지 마세요. 즉석 석류 주스는 상콤달콤한 맛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3. 과일 천국의 체리와 멜론

우즈베키스탄은 비옥한 토양과 과일의 재배에 유리한 기후 그리고 수세기에 걸친 농업 전통 덕분에 맛있는 과일이 풍부하게 생산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우즈베키스탄에서는 체리가 많이 생산되고 또한 그 체리의 품질이 매우 좋기로 유명합니다. 다른 과일들과 마찬가지로 체리 생산은 우즈베키스탄에서 중요한 농산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체리 농장은 주로 우즈베키스탄의 산악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 특히, 페르가나 골짜기와 티안 샨 산맥 주변 지역에서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체리의 재배에 이상적인 기후이며 또한 이상적인 토양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체리를 생산하는 농장은 주로 가족 농장으로 운영되며 체리 를 수확하는 기간이 되면 농장에서는 일손과 노동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체리는 수확 후 신선한 상태로 포장되어 주변의 나라로 수출하게 되거나 농장에서 직접 시장으로 판매하는 유통 경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유통을 제외하고도 워낙 체리의 생산량이 좋기 때문에 가정에서 건조되어 마른 체리로 저장하기도 합니다. 우즈베키스탄의 체리는 크기가 상대적으로 매우 크고 당도가 높아 달콤하고 과즙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체리는 주로 신선한 과일로 먹거나 간식으로 먹습니다. 또한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 주스나 스무디로 이용됩니다. 우즈베키스탄에서 가장 사랑 받는 과일 중 하나는 달콤한 맛과 달디단 향을 내뿜으며 사람들의 입맛을 유혹하는 멜론입니다. 우즈베키스탄의 멜론은 대표적으로 '사마르칸트 멜론'과 '칸 멜론'을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각각 독특한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어 매우 흥미롭습니다. 멜론을 뜨거운 여름 날 차갑게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 상큼하게 먹거나 또는 식사 후 디저트로 먹어도 모두 만족함을 표시할 것입니다. 우즈베키스탄의 또 다른 주요 과일로는 전국에서 재배되는 포도를 들수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의 포도는 단맛을 기본으로 하여 품종별로 조금씩 다른 맛을 가지고 있으며 신선한 포도 주스와 달콤한 포도 잼 그리고 건조된 말린 포도와 와인 생삭까지 모든 것을 만드는 데 두루두루 사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