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적 도시 미국 뉴욕 미술관과 센트럴 파크

by everysingleday 2024. 2. 7.
반응형

1. 잠들지 않는 도시 타임스퀘어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첫 번째의 도시 뉴욕시의 북적거리는 거리들을 거닐어 통과하는 여행을 해보겠습니다. 빅 애플의 랜드마크가 상징적으로 자리하고 있고, 전 세계에서 모여든 다양한 문화가 뒤섞여 뉴욕이라는 도시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매우 활기차고 생동감이 넘치는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습니다. 먼저 빅 애플이 위치한 뉴욕의 한 가운데를 걸어보면서 체험해 보겠습니다. 타임스퀘어의 마천루까지 닿는 높다란 빌딩숲에서 나오는 눈부신 불빛들부터 센트럴 파크의 고요한 아름다움까지 뉴욕의 도시에서는 여러 가지 다른 매력들이 발견되기를 구석구석 모퉁이마다 기다리고 있는 듯 매우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장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광객들이나 미국의 다른 도시에서 뉴욕을 방문한 사람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입력된 뉴욕의 지도를 손에 들고 여기저기 뉴욕의 곳곳을 돌아다니는 체험을 합니다. 타임스퀘어에 들어서면 순식간에 눈부신 광경과 번잡함이 뒤섞인 소리의 소용돌이에 휩싸이게 됩니다. 조명 불빛이 번화한 거리를 비추는 것은 여타의 다른 대도시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한 눈부신 조명들은 도시의 밤거리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듯한 매혹적인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우뚝 솟은 크기를 가늠할 수 없는 광고판부터 자신이 가진 예술적인 끼를 뽐내는 거리의 공연자들에 이르기까지 타임스퀘어의 곳곳은 다른 도시와 색다른 에너지를 뿜어내고 있습니다. 뉴욕의 상징인 광장을 거니는 것을 빼놓으면 안될 것입니다. 이 세계적으로 번화한 도시가 허브의 역할을 하는 엄청난 규모에 관광객과 방문객들은 감탄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각계 각층의 매우 다양한 곳에서 이곳으로 모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문화적 다양성은 얼마나 깊은지 모를 것입니다. 그들이 섞이어 만들어 내는 문화의 용광로로써 뉴욕시의 위상을 보여주는 증거가 되고 있습니다. 뉴욕을 방문한 사람들은 분주한 가운데에서도 거리에 늘어선 수많은 상점들과 부티크들에 저절로 매료되어 구경하게 됩니다. 유명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부터 세계적으로 이름난 디자이너의 부티크까지 줄 지어 있는 거리를 구경하는 것을 마다하는 관광객들은 아마도 없을 거서입니다. 또한 기발한 기념품 가게는 얼마나 독특하고 예쁜 물건들이 많은지, 타임스퀘어는 여느 때와는 다른 쇼핑의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뉴욕에서의 시간을 기억하기 위해 독특한 선물과 자신이 간직할 물건들을 사모으는 것에 탐닉하는 것을 멈출 수 없을 것입니다. 쇼핑 광풍의 깊은 곳에서 나왔을 때 마주하게 되는 우뚝 솟은 원 타임스퀘어와 장엄하게 펼쳐지는 새해 전야제와 같은 상징적인 행사가 이루어지는 랜드마크의 광경을 보게 될 것입니다. 공기를 통해 흐르는 활기찬 에너지에 흠뻑 젖으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교차로 중 하나의 분주한 가운데 서 있다는 것을 느껴보는 순간 매우 색다른 경험을 하는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2.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풍부한 문화적 몰입

전 세계에서 모여든 관광객들과 미국의 다른 도시에서 방문한 사람들은 타임스퀘어의 반짝이는 조명 불빛들을 지나며 또 어떠한 관광 포인트가 있는지 기대를 가지고 걷게 됩니다. 그러면 잠시 후 세계적으로 명성을 지니고 있으며 예술적인 경이로움을 간직하고 있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세계가 눈 앞에 나타나는 것을 곧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센트럴파크의 동쪽 끝자락에 자리 잡은 이 유명한 미술관은 수세기에 걸친 인류의 창조성을 때맞춰 전시하고 있는 걸작들의 보물 창고입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으로 들어서면 웅장한 입구를 지나게 됩니다. 그런 다음 우뚝 솟아 있는 대리석의 기둥들과 예술적인 화려함의 세계로 어서 들어오라는 듯 손짓하는 장엄한 계단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메트로폴리탄 자연사 박물관의 신성함이 느껴지는 홀들을 돌아다니다보면 사람들은 예술적 표현의 풍부한 태피스트리에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몰입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먼 옛날 인류의 고대 유물에서부터 현대의 경이로운 예술품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전시는 우리 인간의 세계를 형성해온 다양한 문화와 문명을 자세하게 몰입해 들여다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사람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전시관은 반 고흐, 클로드 모네, 파블로 피카소와 같은 유명한 거장들의 귀중한 예술 작품들이며 그들은 눈 앞에 보이는 훌륭한 미술품을 직접 관람하고는 그 감동을 놀라움으로 표현하곤 합니다. 예전에 지나간 예술가들의 붓놀림은 마치 현재 사람들의 눈앞에서 춤을 추는 것처럼 선명한 색조를 보여주는 불멸의 미술작품입니다. 예술가들은 지나갔지만 그들의 작품이 지금까지 남아 있고 앞으로도 영원히 빛나게 반짝일 것입니다. 이것은 예술가들의 정신이 현재와 미래에 살아있는 것과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방문객들이 좋아하는 박물관 관람의 하이라이트는 미이라, 상형문자, 정밀한 무늬가 새겨진 석관 등 이집트 유물이 전시되어 있는 갤러리입니다. 이집트의 여러 가지 광범위한 수집품을 박물관에서 둘러본다는 것은 그리 흔하게 체험하지 못할 드문 경험입니다. 지나간 시대의 고대 불가사의를 목격하는 유물들 앞에 선다는 것은 인간이라는 것이 한없이 작다는 것에 대한 겸손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뉴욕 메트로폴리탄 자연사 박물관의 미로 같은 갤러리들을 돌아다닐 때면 인간 창조의 유산이 영원히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에 대한 경외감을 느껴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입니다.

3. 도심 속의 고요함 센트럴파크 산책

뉴욕 도심지의 중심에서 마천루까지 높다랗게 솟아있는 고층 빌딩들과 번화하여 북적거리는 맨해튼의 거리들 사이에 센트럴 파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마르고 삭막한 느낌의 도시에서 빌딩만이 자리하고 있는 정글 속에 평온한 오아시스로 자리하고 있는 센트럴 파크는 뉴욕 시민들에게 심장과 같이 중요한 장소입니다. 물론 뉴욕을 방문하는 사람들과 관광객들에게도 마찬가지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센트럴 파트의 면적은 840 에이커 이상이며 울창한 녹지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상징적인 공원은 도시 생활의 미친 광란의 속도에 지친 사람들의 어깨를 잠시 쉴수 있는 휴식을 주는 장소입니다. 푸른빛이 감도는 센트럴 파크의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 저 멀리 보이는 빌딩이 말해주는 도시의 분주함과 속도가 사람들을 스쳐 지나저 멀리 어딘가로 가버리는 잔잔한 기분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공원의 구불구불하게 나있는 길과 나무가 줄지어 있는 산책로를 따라 거닐어 본다면 말할 수 없이 고요한 심장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우뚝 솟아 있는 커다란 나무들과 이름을 알수 없는 꽃들 그리고 햇빛에 반사되어 반짝이는 연못들이 사람들을 맞이할 것입니다. 상징적인 베데스다 테라스에서 고즈넉한 음악원의 아름다움에 이르기까지, 센트럴 파크의 구석구석은 사람들이 새로운 자연의 경이로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숨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색다른 형상을 한 다리와 고요한 잔디 그리고 매력적인 조각품들과 그림 같은 전망에 이르기까지 숨겨진 보석들을 발견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낄 것입니다. 관광객들이 즐겨하는 체험들 중 하이라이트는 주변 스카이라인의 숨막히게 멋진 광경에 흠뻑 빠져서 바라보며 공원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고요한 호수위를 작은 배를 타고 유유히 건너보는 것입니다. 고요한 호수의 물을 따라 물결이 흐르는 대로 맡기고 보트위에 앉아있어 보면 세상의 근심 걱정이 한 순간에 사라지고 대신 평온함이 마음을 사로잡고 머릿 속에는 아무런 사심이 없어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도시 생활의 번잡함으로 지친 무거운 어깨를 잠시나마 내려놓고 현실에서 벗어나 순수한 행복의 순간을 만끽해 볼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뉴욕의 활기찬 거리들을 방문해 본 사람들은 잊을 수 없는 추억들에 대한 감동을 느끼며 언제나 꺼내서 되새겨 보게 될 것입니다. 타임스퀘어의 눈부시게 빛나는 조명부터 센트럴파크의 고요한 아름다움까지 뉴욕의 여행은 매 순간이 뉴욕이 지닌 무한한 에너지와 영원한 매력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관광객들이 각자의 집으로 가는 비행기에 탑승할 때 다양한 문화와 풍요로운 센트럴 파크의 푸르름 그리고 빅 애플의 생동감 넘치는 정신에 대한 감동을 가지고 돌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또 다시 만나보기를 갈망하는 잊지못할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