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번햄공원과 나인마켓 야시장 바기오2

by everysingleday 2024. 3. 3.
반응형

1. 번화한 도시의 한 조각 평온 번햄 공원

필리핀의 북쪽에 위치한 도시 바기오는 덥지도 춥지도 않은 온대기후와 멋지고 풍부한 자연을 간직한 축복받은 장소로써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여행지입니다. 바기오 시의 주변과 가까운 곳에 훌륭한 자연 경관이 있습니다. 주변의 산과 계곡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러 곳이 있지만 바기오시 안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러한 곳으로는 현지인들에게 인기있는 공원을 방문한다면 실패하지 않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공원에 무성한 나무와 녹지로 인해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은 도시의 번잡함에서 상쾌하게 탈출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공원에는 다양한 동물, 식물군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고요한 분위기와 조용한 주변은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활기를 채워주고 영감을 전해 줄 것입니다. 바기오시의 중심에 자리잡은 번햄 공원은 대표적으로 사람들에게 휴식을 주는 공원입니다. 도시 생활의 번잡함과 분주함으로부터 휴양을 충분하게 주는 고요한 오아시스 같은 장소입니다. '번햄 공원'은 도시의 기본 계획을 설계한 미국인 건축가 '대니얼 허드슨 번햄'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번햄 공원은 32헥타르 이상의 넓은 지역에 걸쳐 조성되어 있으며 바기오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이 곳은 인공 호수가 조성되어 있어 가족이나 친구 또는 연인들끼리 오붓하게 여유롭게 오리 보트를 탈수 있습니다. 또한 인라인 스케이트장과 어린이들이 뛰어 놀수 있는 다양한 놀이터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그 외에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호수 위에서 다정하게 보트타는 것이 싫증날 즈음에는 자전거를 빌려 공원에 조성된 경치 좋은 길을 따라 달려볼 수도 있습니다. 번햄 파크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화려한 꽃과 무성하게 우거진 나무들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조경으로 유명한 정원일 것입니다. 번햄 공원은 피크닉과 가족 모임을 할수 있는 장소로써 매우 인기있으며 방문객들은 자연이 주는 평온한 환경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풀 수 있습니다. 번햄 공원은 또한 일년 내내 공연과 전시회가 열리는 문화 행사와 축제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장소입니다. 이곳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그들의 문화유산과 전통을 기념하고 방문객들은 활기찬 지역 문화에 몰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여행자 여러분들이 평화로운 휴양지를 찾거나,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내거나, 번햄 파크는 그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 주는 장소입니다. 이 곳의 그림 같은 풍경들과 휴양 시설들 그리고 문화적인 명소들은 이곳을 바기오 시티에서 반드시 방문하고 싶은 장소로 만듭니다.

2. 바기오의 번화가 세션로드

바기오 시에서 가장 번화한 중심에 위치한 세션 로드(Session Road)는 도시의 주요 상업 시설들이 모두 모여있는 곳입니다. 세션 로드에는 높은 빌딩들이 있으며 각종 엔터테인먼트 지구 역할을 하는 시설들이 있는 번화한 도로입니다. 바기오 시에서 상징적인 이 거리의 이름인 '세션 로드(Session Road)'는 이 도로에서 도보로 조금 떨어진 바기오 시청(Bagio City Hall)에서 열리곤 했던 필리핀 위원회(Philippin Commission)의 '세션(Session) 회의'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세션 로드를 따라 다양한 종류의 상점들과 맛있다고 알려진 레스토랑 그리고 특유의 색다른 분위기를 자랑하는 카페와 엔터테인먼트 장소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언제나 사람들로 넘치는 탓에 생동감 넘치고 활기찬 거리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활동을 할수 있고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해 주는 장소로써 바기오 현지인과 필리핀 전역 그리고 전 세계에서 모여든 관광객 모두에게 매우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세션 로드(Session Road)가 가진 장점 중 하이라이트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쇼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거리는 최고급 디자이너 의상을 판매하는 부티크에서부터 저렴한 가격의 물건을 판매하는 상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매점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마음에 드는 다양한 의류들과 예쁘고 독특한 액세서리 그리고 이곳을 방문한 기념품들을 마음껏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역의 예술가들이 만들어 낸 소박한 수공예품들도 둘러볼 수 있으며 독특한 분위기의 색다른 선물과 기념품을 선택하기에 좋은 거리입니다. 세션 로드는 쇼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여러 종류의 레스토랑과 카페 그리고 식당이 있어 맛있는 식사를 할수 있는 거리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한국 식당과 이탈리아 식당 또는 중국 식당이나 미국의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국제적인 음식뿐 아니라 필리핀의 전통 요리도 맛볼 수 있으며 가격이 저렴하고 맛있는 간식을 판매하는 길거리 노점과 푸드 카트도 수없이 성업을 하고 있습니다. 쇼핑과 식사만 할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그외에도 세션 로드는 다양한 술집과 클럽 또는 라이브 음악 공연장이 있어 방문객들이 식사 후에도 즐거운 펍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션 로드를 따라 여러 영화관과 극장이 있어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옵션으로 지니고 있는 장소입니다. 세션 로드는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제공하는 활기찬 거리입니다. 기념품을 쇼핑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것들이 모두 있습니다.

3. 별빛 아래에서의 나인마켓 야시장

바기오 시에서 매일 저녁 태양이 지평선 아래로 떨어지는 시간이 되면 이 도시는 야시장의 활기찬 광경과 소리가 도시에 퍼집니다. 오후 9시에 펼쳐지고 그 다음날 오전 1시에 마감하여 네 시간동안 열리는 '나인마켓'이라 불리는 야시장입니다. 나인 마켓은 평소에는 자동차들이 달리는 해리슨 로드에, 물론 나인 마켓이 펼쳐지는 오후 8시 55분까지도 자동차들이 통행을 하는 해리슨 로드(Harrison Road)를 따라 펼쳐집니다. 나인 마켓에 참여하는 노점 상인들은 9시가 가까워 지면 노점이 펼쳐지는 장소에 자신이 판매할 물건들과 천막들을 들고 나란히 서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정각 9시가 되면 도로위 자동차들을 통제하여 야시장이 펼쳐지는 장소를 확보합니다. 그런 후 상인들이 노점 천막을 일사불란하게 펼치게 되는데 그 모습은 가히 볼만한 구경거리로써 훌륭합니다. 일시에 펼쳐져 순식간에 몇 십 미터의 노점상 거리가 만들어지는 이 나인 마켓은 바기오의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맛보고 싶은 식도락가들과 싼 가격에 마음에 드는 옷을 사고 싶은 사람들, 또는 그저 야시장 구경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입니다. 야시장에서는 맛있는 군침이 저절로 도는 지역의 별미인 길거리 음식들을 판매하는 수많은 노점들이 있어 원한다면 무엇이든 맛볼 수 있는 잔치집 같은 곳입니다. 꼬치에 꿰어져 맛있는 냄새를 풍기며 지글지글 구워지는 닭고기 꼬치와 김이 모락모락 나는 국수는 저녁이 되면 약간 추워지는 바기오에서 저절로 손이 가는 맛있고 따듯한 간식거리입니다. 그 외에도 모든 사람들의 서로 다른 맛의 갈망을 충족시킬 수 있는 많은 간식들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또한 발루트(비정제 오리 배아)나 아이소(닭 내장 구이) 그리고 메추리알 튀김과 같은 전통적인 필리핀 간식들의 맛도 볼수 있습니다. 음식외에도 야시장에는 수공예품과 기념품 그리고 의류를 싼 가격으로 살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수제로 만든 액세서리와 소박한 색상의 직조 가방 그리고 현지에서 만든 의류를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가판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바기오의 여행을 기억할 수 있는 독특한 선물과 기념품을 살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바기오의 나인 마켓은 쇼핑하고 음식을 먹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모여 라이브 음악과 오락을 즐기는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방문객들은 거리 공연자들이 전통 춤에서 현대 음악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재능을 선보이는 것을 보며 감탄하곤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