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서무역의 거점 맛있는 음식, 아제르바이잔4

by everysingleday 2024. 2. 28.
반응형

1. 언제나 사람들로 붐비는 야실 바자르

'녹색 시장' 이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진 '야실 바자르'는 아제르바이잔의 수도인 바쿠에 있습니다. 야실 바자르는 구시가지와 카스피해 근처 바쿠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므로 장소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그런 이유로 언제나 사람들로 붐비고 있으며, 생동감 넘치고 싱싱한 물건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어 가장 크고 인기있는 아제르바이잔의 전통시장입니다. 야실 바자르에는 다양하고 신선한 농산물과 과일 그리고 육류와 여러 가지 유제품들, 향신료는 물론이고 기타 상품들을 판매하는 이 도시에서 가장 오래되고 커다란 시장입니다. 이 시장은 주름진 철로 만들어진 가판대 지붕이 초록색을 띠는데 이 색상을 따서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시장은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고 각각의 구역은 각기 다른 종류의 상품을 판매합니다. 과일과 채소를 판매하는 구역은 그 물건들이 신선하고 종류가 많기 때문에 특히 인기가 있으며 다양한 신선 농산물이 연중 내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은 또한 고기와 생선 종류들 그리고 유제품과 향신료만 판매하는 각각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야실 바자르(Yas il Baza)는 식료품 외에도 다양한 생활용품과 의류 및 기념품도 판매합니다. 이 시장은 매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애용하는 만큼 언제나 활기차며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입니다. 시장의 상인들은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을 불러 그들이 판매하는 상품의 맛을 보게 하거나, 좋은 점을 큰 소리로 홍보하고 샘플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가격을 제시하고 흥정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야실 바자르는 바쿠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 즉 광경이나 소이 그리고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이고 그것을 기꺼이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바쿠 현지인과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방문 장소입니다. 아제르바이잔 사람들의 친절한 인간미를 경험하고, 바쿠 지역의 특산품을 구경하거나 음식 맛을 보고, 신선한 과일이나 간식으로 먹을 주전부리를 쇼핑하고 싶은 여행객들은 반드시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여행에서의 장소입니다. 야실 바자르는 아제르바이잔 현지 사람들의 활기찬 분위기를 경험하기에 맞춤한 좋은 장소입니다.

2. 바쿠의 음식이 맛있는 이유

여러 가지 맛있는, 입 안에 군침이 도는 음식을 즐기지 않고서 바쿠의 방문을 마무리 한다면 그것은 완벽한 여행이라고 할수 없을 것입니다. 바쿠의 현지 식당에서 플로브(쌀로 만든 필라프), 돌마(다진 고기와 쌀 등을 포도 잎으로 감싼 것), 케밥과 같은 아제르바이잔의 전통 음식을 맛보아야 합니다. 방문객들의 여행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사프란이 들어간 바클라바를 시식해 보는 것이 될 것입니다. 바클라바는 꿀로 만들어 달콤한 맛으로 간식이나 디저트로 많이 먹습니다. 바클라바를 맛보는 여행자들은 더 많은 음식을 맛보고 싶다는 갈망을 하게 만드는 색다른 디저트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늘 오가는 혼잡한 전통 바자르를 체험해 보세요. 그곳에서는 값이 싸면서도 싱싱하고 달디 단 온갖 종류의 과일과 음식의 다채로운 맛을 내는 각종 향신료 그리고 바쿠 지역의 별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 도시에 있는 수많은 레스토랑들 중 하나에 들어가서 맛있는 전통 아제르바이잔 요리를 맛보세요. 아제르바이잔 요리는 현지에서 방금 생산된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이 충분하여 풍부하고 다양한 맛을 내는 많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아제르바이잔의 요리는 페르시아(이란), 터키, 러시아의 영향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의 교차로에 있어 동서 교역의 중심적 역할을 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그러한 지리적 위치로 말미암은 영향으로 매우 다채로운 맛을 지닌 음식으로 승화해 낸 음식이 있는 여행지입니다. 때문에 전 세계에서 색다른 장소와 문화와 음식을 찾는 수많은 여행자들의 발길을 이 곳으로 돌리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에서 다른 문화권의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여행객들이 맛있어서 많이 찾는다고 소문이 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들을 대략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3. 아제르바이잔의 대표적 전통 음식들

가장 먼저 '플로브'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플로브 또는 필라프라고 알려진 이 음식은 쌀과 다진 고기에 향신료를 넣어 맛을 낸 아제르바이잔의 전통음식입니다. 또한, 플로브는 당근이나 양파, 토마토 같은 채소를 다져서 함께 넣어 요리할 수 있습니다. 시큼한 맛이 강하게 발효된 요거트 또는 샐러드를 같이 곁들여 먹으며 영양소가 균형을 갖춘 메뉴입니다. 다음으로는 돌마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돌마는 잘게 다진 고기와 쌀 그리고 향신료를 섞어 맛을 낸 다음 포도잎 속에 넣어 익혀서 만드는 음식입니다. 돌마 역시 일반적으로 요거트나 샐러드와 같이 먹기에 균형의 맞춤 음식입니다. 그리고 이 지역의 매우 유명한 음식인 케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케밥은 아제르바이잔에서 매우 인기 있는 음식이며, 일반적으로는 양고기나 소고기 같은 양념된 고기를 커다란 대형 꼬치에 차곡차곡 꿰어 구워내는 음식입니다. 케밥과 어울리는 메뉴로는 납작하고 커다란 빵과 이것을 찍어서 맛보는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케밥은 바쿠 현지인은 물론이지만 전 세계에서 방문한 방문객들은 모두 즐기는 세계의 메뉴입니다. 알다시피 바쿠의 레스토랑에서 케밥을 주문한다면 더욱 깊은 맛을 내는 케밥을 맛있게 즐기는 경험을 당신의 여행 기록에 추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말씀드릴 두쉬바라(Dushbara)는 다진 고기와 다진 양파를 채워서 찐 작은 만두이며 일반적으로 맑은 육수에 넣어 익힌 것입니다. 이 음식은 주로 스타터나 에피타이저로 제일 먼저 식탁에 나오는 메뉴입니다. 라방기는 생선이나 닭고기로 만든 음식인데 견과류와 향신료를 혼합하여 속을 채운 다음 구운 음식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밥이나 납작하게 만든 커다란 빵과 같이 나오는 메뉴입니다. 양파, 토마토를 넣은 쇼르 코부르마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쇼르 코부르마는 다양한 향신료와 채소를 양고기 또는 소고기에 넣어 만들어진 아제르바이잔의 전통 음식입니다. 이것은 마찬가지로 밥 또는 납작한 빵과 같이 먹으면 매우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아제르바이잔에서 여행객이 맛보게 되는 음식은 풍부하고 다양한 맛과 현지에서 금방 조달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어떠한 미각일지라도 거의 만족시킬 수 있는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만족스러운 전통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